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감자고로케

요리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감자고로케

반응형

오늘은 감자 고로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재주가없는 저두 만들었으니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드실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로케를 만들기위한 [감자,양파,밀가루(튀김용밀가루),계란,빵가루] 저는 빵가루가없어서사용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빵가루를 사용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없으면 없는데로 ㅎㅎ

그리고 고로케 소스로는 저는 [돼지양념 소스,다진마늘,케찹,굴소스,파,물]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감자를 4등분 하여 물에 삶아줍니다 참고로 제감자는 주먹만한 크기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감자를 찔러봤을때 잘들어갈 정도로 삶아졌다면 ok

그후 감자를 으깨줍니다 기구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는 경우 숟가락, 포크 등을 이용 해도

무방합니다 감자를 으깬후 으깬감자와 양파를 다져 가치 섞어줍니다 그후 튀길크기로

동그랗게 말아준후 밀가루와 물을 1대1에서 밀가루를 좀더 많이 넣은 물에

감자를 한번 묻혀준후 계란물에한번더 묻힌후 빵가루를 힙혀 기름에 튀겨줍니다

이때 기름은 고로케의 절반정도 되는 양만큼 부어 튀겨줍니다

 

그다음으로는 소스를 만들어 볼꺼데요 먼저저는 돼지양념 소스를 사용했습니다

돼지양념 소스 3숟갈, 다진마늘 반숟갈,케찹 반숟갈,파는 개인 취향에맞게 넣으신후

물은 전체 소스의 반정도 되는 만큼 넣은후 팬에 부어 한번 끓여줍니다

그러면 달짝지근한 소스가 완성됩니다

 

그후 튀긴 고로케와 소스를 같이 드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튀김을좀 태웠습니다

그이유는 집에 기름이 넉넉치 않아서 크흠..

 

저는 비록 빵가루를 사용하지못했으나 여러분들은 여건이 되신다면 반드시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양파를만 사용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입맛에 따라 당근,다른채소등을

추가 하셔두 됩니다 제가하는요리에는 딱히 레시피라고 할만한것이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입맛에 맞출뿐입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감자 고로케였습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