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국물요리 (감자짜글이)

요리

간단한 국물요리 (감자짜글이)

반응형

집에서 간단히 해 먹는 국물요리 감자 짜글이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재료 소개입니다

감자, 양파, 고추장 1 숟갈, 된장 1 숟갈, 햄, 다진 마늘 1 숟갈, 간장 4 숟갈, 설탕 1 숟갈, 고춧가루 2 숟갈입니다

양파와 감자는 저는 양파 반개와, 감자 3개를 사용하였습니다만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셔도 됩니다

간장은 진간장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국간장을 넣게 되면 너무 짤 수 있으니 진간장을 사용해 주세요

고추장, 된장은 종류 상관없이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감자는 한입 크기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너무 크게 잘라 넣을 경우 감자가 안 익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감자를 잘라 넣어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양파를 길게 썰었지만 깍둑썰기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크기를 조절하여 써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자 짜글이에 담백한 맛을 책이지는 햄입니다 다짐육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집네 햄이 있어서 햄으로 대체했습니다

이때 햄은 썰어 넣지 마시고 다짐육처럼 손으로 으깨어서 넣어 주시면 훨씬 부드러운

식감으로 감자 짜글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냄비에 물을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종이컵 기준 2컵 반으로 쉽게 라면 1개 끓일 양만큼 넣어줍니다

감자는 가장 늦게 익으니 제일 먼저 물을 끓일 때 같이 넣어 끓여줍니다 그래야 다른 재료들과

익는 시간을 비슷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물이 끓은 후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 풀어줍니다 그 후 모든 재료를 넣어 한번에 같이 끓여줍니다 

기호에 따라 파를 넣어 주시면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료들이 모두익을 때까지 끓여준다면 완성입니다

 

저는 냄비를 작을걸 사용해서 너무 칠 듯 말 듯이네요 ㅋㅋ

여러분들은 만드실 때 충분히 큰 냄비로 만들어주세요 끓이다 보면 

금방 부풀어 오릅니다 ㅎㅎ  

 

 

자 이렇게 오늘은 감자 짜글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간단히 국물요리 즐기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